1. 주제에 대하여 이렇게 표현한 이유

우리는 자라면서 교육을 받습니다. 가족과 화목하게, 형제들과 사이좋게, 자매들과 우애있게 , 부모님을 공경하며, 섬기라고  가르침을 받아왔습니다.  한창 때 자기소유, 남의 소유의 개념이 필요한  2,3 연령때의 아이들을  가르칠 때에도-욕심이 많고, 남의 것도 내것, 뺏기부터하는 시기의 아이들에게  차근차근  남과 형제간에 어떻게 양보를 해야하는지를 가르칩니다.  만일  종교를 가져본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교리에 따라 분쟁을 일삼지 말고, 어쩌면  자신의 욕구를 억누르면서까지, 희생하라고  강조한  가르침을 아실 것입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가족와 가정, 구성원의  이미지에서도   가족을 위해서  희생을 하는 누군가를 떠올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족이라는  의미만으로  희생과  차별- 편애, 우선순위, 성차별 , 그리고  가족의 일원이라는 이유만으로 너무  편하게만   가족원을  대해본적은  또는  막대접 받아본적은 없으십니까?  어느날 TV  속 드라마에  나오는 여주인공과 여주인공의 어머니가 서로를 가족이라는 이유로  서로에게  윽박을 지르면서 막말을 하는 장면을 보게되었습니다. 흔하게 일어나는 TV속  장면이었는데,  갑자기 제게, 한국 드라마속의 전형적인 갈등과  대화 해결방식으로 , 아니,  소통방식으로  비춰졌습니다. 만일 대중매체에서 가족간의 대화를,  소통의 매너를,  드라마를 통해  적절하게  우아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보여줬더라면,  우리가  무의식중에  답습하는  그릇되고  왜곡된 사고를  피해갈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비단 가족 뿐만이 아니고, 가족간의  진정한 소통의 부재는  더 나아가  사회속 타인들과의  관계 속  대화부재  혹은 오해  또한 유발할 수도 있다는 점을  감안해보지 않을 수 없고,  그리고 그에 따라 안타까운  결과가 도출되진  않을까요 .

2. AI 아트 작업을 할때 중점을 두는 부분



새로운 시도를 하는걸 좋아합니다. 그래서 AI 아트 작업을  할때에도 염감이 떠오르는것+ 새로운 시도를 해보는 것을 조합해 또다른 뭔가가 나오기를  탐구하는 편입니다. 여러요소들을  찾아보고  새로운 시도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해보기도 합니다. AI 아트가  다양하고  광범위한  장르와  어우러져서  빚어지는 것에  대한  매력을  느끼며, 이번엔 어떤 변화를 줘볼까 ?  먼저 고민합니다.

3. 작가님의 이메일 주소나 OR SNS 링크를 꼭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k2023.creator

이미지 제작툴  MIdjourny
영상 제작툴  Processing, ChatGPT,
영상 편집툴  Clipchamp

Share this post